목차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청주 아모르아트 웨딩컨벤션의 뷔페에 대해서 다뤄볼 예정입니다. 2023년 10월 기준입니다! 제가 그리 많은 결혼식을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결혼식이 끝나고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버진로드와 뷔페였던 것 같습니다. 그 중 뷔페에 대해서 자세히 써볼 예정입니다.
<목차> 1. 버진로드 2. 뷔페후기 |
1. 버진로드


결혼식 시작 전에 버진로드를 잠깐 찍어봤는데 정말 잘 꾸며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청주 웨딩홀을 많이 가보진 않았지만 제가 가본 곳 중에서는 제일 세련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청주 아모르아트 웨딩컨벤션의 그랜드홀은 컨셉이 정해져 있습니다. 설명에는 '결혼식을 하나의 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싶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설명에 걸맞게 정말 웅장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층고가 많이 높았고 천장은 밤하늘처럼 꾸며 별도 보이고 뭔가 정성스러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300명 이상의 하객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뷔페후기
청주 아모르아트 웨딩컨벤션의 뷔페입니다. 아모르 아트 푸드빌이라고 설명이 적혀져 있습니다. 웨딩홀과 마찬가지로 호텔같이 세련된 느낌이 강했습니다. 장소도 넓었고 음식의 가짓수도 많습니다. 뷔페를 담당하는 수석부장님은 2017년 대한민국 국제 요리경연대회 대상수상자라는 설명도 있었습니다.
결혼식장은 하루에 1개의 웨딩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객 간 식사시간이 겹칠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해서 대한민국에서 단일층 면적으로 가장 큰 1350평의 연회홀을 지었다고 합니다. 최대 20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 다 합쳐서 그 정도 하객이 오신 것 같았습니다.





제가 모든 음식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사진에 있는 것 말고도 음식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육사시미, 메밀막국수, 국수, 모밀, 바베큐, 스테이크, 피자, 페스츄리 크림스프, 디저트, 제철과일, 한식, 양식, 중식 등 가짓수를 나열하기 어려울 만큼 많이 있었습니다.
사람의 입맛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결혼식이 끝나고 '아~ 그때 00이 결혼식 뷔페 맛있었다.' 라고 할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간장게장, 유린기, 레드커리닭봉 진짜 맛있었습니다.
만약 아모르아트 웨딩컨벤션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최대한 많은 음식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따로 없습니다 ㅠㅠ 밀크커피만있어요. 제로콜라도 없습니다..)